
"물건을 희망으로 바꾸고.우리 집 사람을 부모님, 선생님, 친구등으로 바꾸어 다시 읽어 봅니다. 나는 희망을 잘 못 찾거든요. 우리 엄마가, 우리 아빠가, 우리 선생님이, 우리 친구가 늘 하는 말이 있어요."찾아보지도 않고.....". 조금 더 찾고, 계속 찾아보고, 끝까지 찾고.그래서 희망을 발견하면 기꺼이 또 나누면서. 우리가 함께 빛을 향해 간다면 좋겠습니다."-by 당.밤. ♬ Ludwig van Beethoven 베토벤 곡 - "Symphony No. 9 교향곡 9번 "Choral 합창" in D minor, Op. 125 : 2nd Mov. Molto Vivace" #con_Paavo Järvi 지휘_파보 예르비 #orch_Deutsche Kammerphilharmonie Bremen 연주_..

"발레에서도 한쪽 다리를 들어서 구부린 상태로 몸의 균형을 유지하며 서 있는, 단정하고도 긴장된 자세를 아띠뜌드라고 합니다. 발레의 아띠뜌드라는 자세를 생각해 보니, 삶의 자세 또한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. 확실한 부분과 불확실한 인생의 한 면을 동시에 품고. 긴장되지만 단단하게. 그리고 가능하면 우아하게 견디는 것. 그것이 우리가 추구해야 할 삶의 태도라고 알려주는 것 같기도 하구나 생각해 봅니다."-by 세.음. ♬ L. v. Beethoven 베토벤 곡 - "Triple Concerto 삼중 협주곡" in C major, Op. 56 #vn_양인모 #vc_양성원 #pf_윤홍천 #con_최수열 #orch_경기필하모닉 https://youtu.be/NLDUHFjVoOg?si=_x13q-o0lugfy--h

"슈베르트는 냅킨에 악보를 그린 적도 있다는데. 어쩌면 21세기에는 영수증에 악보를 그린 사람도 있지 않을까? 영수증에 짧은 글을 쓴 작가는 없었을까? 그런 것이 궁금해지기도 하네요. 전자 영수증이 보편화된 시대라서 아마도 종이로 만든 영수증은 점점 사라질 겁니다. 하지만 눈으로 볼 수 있는 영수증은 사라져도.인생은, 시간은, 역사는. 결코 영수증을 잊는 법이 없지요. 언젠가 잘못 보낸 시간이 발행한 영수증은, 시간이 좀 오래 걸리더라도 반드시 찾아오기 마련입니다. 당장은 세상이 우리의 진심을 알아주지 않는 것 같아도. 그 진심의 영수증 또한 이미 우리 삶 어딘가에 도착해 있을지도 모르지요. 삶은 깐깐한 검사관처럼 정확한 영수증을 발행한다는데. 이 5월에 우리에겐 어떤 영수증이 발행됐을지, 어떤 청구서가..

"성공의 기준이 저마다 다르겠지만, 성공만을 바라보며 내달리다 자신을 잃어버리는 사람이 많습니다. 성공 이후에도 만족할 줄 몰라서 행복감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많이 있지요. 자신이 성공한 것을 자신만 모르거나, 성공한 이후에 공허함을 느끼는 거죠. 과정보다 결과를 중시하고 그 결과보다 더 나은 결과만을 좇다 보면. 성공 이후에 더 큰 성공을 거두더라도 행복이란 없을 겁니다. 2016년 리우 올림픽 펜싱 에페 개인전 결승에서 "할 수 있다"를 되뇌며 기적 같은 역전 드라마를 썼던 박상영 선수는.2020 도쿄 올림픽 에페 단체전 결승후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. 나는 성공보다 성장이라는 말을 더 좋아한다. 성공은 뒤에 실패가 기다리고 있지만, 성장에는 끝이 없다. 성장하고 있다면, 매일매일 작..